오늘은 프랑스 남부 지방의 요리인 라따뚜이를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 라따뚜이는 가지, 토마토, 애호박, 양파 등 건강한 식재료로 만드는 요리이기 때문에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으며 채식주의자분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. 시작하겠습니다!
1. 라따뚜이 재료
- 가지 1개
- 애호박 1개
- 토마토 1개
- 양파 1개
- 토마토소스 2~3컵
- 물 반컵
- 치킨스톡 1 큰술
- 다진마늘 1 큰술
- 체다치즈 또는 모짜렐라 치즈 적당량
- 올리브 오일: 2큰술
- 소금과 후추: 약간
- 허브 (타임, 바질 등): 기호에 따라
2. 요리하기
- 채소 손질하기: 가지, 애호박, 토마토 등 채소를 깨끗이 씻고, 동그란 모양으로 얇게 썰어줍니다. 양파는 잘게 썰어주고 마늘은 다져줍니다.
- 소스만들기: 달궈진 팬에 버터와 마늘을 넣고 볶다가 마늘 향이 올라오면 양파와 토마토소스, 물을 넣고 10분정도 끓여줍니다.
- 에어프라이어 준비: 에어프라이어 용기에 만들어진 소스를 담아준 후, 채소들을 예쁘게 층층이 쌓아줍니다. 채소를 다 쌓은 후에는 채소 위에 올리브오일과 소금, 후추를 살짝 뿌려준 후 치즈를 올립니다.
- 에어프라이어 요리: 에어프라이어를 180도에서 20-25분간 조리합니다.
- 마무리: 채소가 익으면,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내 접시에 담아냅니다. 기호에 따라 추가 허브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.
3. 팁
- 다양한 채소: 원하는 채소를 추가로 사용해도 좋습니다. 파프리카나 당근 등 무엇이든 가능합니다
- 저염식: 소금 사용을 최소화하고 허브로 맛을 내어 저염식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.
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라따뚜이! 건강한 식단을 원하시는 분,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!